5월 13이 아침 본섭에 적용된 패치입니다.
※ 패치 하이라이트
※ 상향 챔피언
애니
E - 용암 방패
피해량 감소 : 10/13/16/19/22% >>>> 13/17/21/25/29%
R - 티버 소환
티버 불태우기 피해량 : 10/15/20(+ 주문력의 10%) >>>> 20/30/40(+주문력의 12%)
이렐리아
E - 쌍검협무
기본 피해량 : 70/110/150/190/230 >>>> 80/125/170/215/260
pbe 서버에서는 스턴의 시간 증가도 있었는데 정식 서버에서는
스턴시간 증가는 버프의 영향이 컷는지 적용되지 않았네요.
니달리
Q- 창 투척
피해량 계수 : 주문력의 40%(최대 주문력의 120%) >>>> 주문력의 50%(최대 주문력의 150%)
니달리는 초반 정글의 강력함을 보이고 후반에는 나약한 모습을 많이 보이는데요.
이번 패치로 후반에 창이 더 아파졌는데 결국 창에 의존하는 니달리는 변하지 않네요.
창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된 것 같습니다.
시비르
E- 주문 방어막
마나 회복량 : 80/95/110/125/140 >>>> 110/120/130/140/150
시비르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초반에 마나 소모량이 큰 스킬들 가지고 있습니다.
그런 단점을 e 의 마나 회복으로 완벽히 보완해줄 것 같은데요.
패치전의 3레벨 마나회복량이 패치후 1레벨 스킬의 마나 회복량을 보여준다는건 마나 관리가
훨씬 쉬워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.
그렙류 챔피언들이 시비르를 상대할때 더욱 까다로워 지겠네요.
소라카
Q - 별부름
기본 피해량 : 75/110/145/180/215 >>>>85/120/155/190/225
W - 은하의 마력
체력 소모량 감소 : 60/70/80/90/100% >>>> 80/85/90/95/100%
탑 소라카 영상을 본지 얼마 안됐는데.. 왠지 탑 소라카가 더욱 강력해지는 소리가 들리네요.
트위스티드 페이트
기본 능력치
공격력 : 49.954 >>>> 52
방어력 : 20.542 >>>> 21
R- 운명
마나 소모량 : 150 >>>> 100
트패는 약가 하는 사람에 따라 무섭고 덜 무섭고의 차이가 있는 챔피언인데요.
마나 계산하기가 더 쉬워졌네요. 운명을 타고 카드를 못날리는 불참사는 사라질 것 같습니다.
우디르
기본 능력치
이동 속도 : 345 >>> 350
체력 : 593.32 >>>> 594
마나: 270 >>>> 271
마나 재생 : 7.506 >>>> 7.5
이 친구의 문제가 기본스텟에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일단 버프시켜줬으니 다음 패치때도 봐야겠네요.
손을 대기 시작했으니 어떻게든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.
※ 하향 챔피언
미스 포츈
W - 활보
최대 추가 이동 속도 : 60/70/80/90/100 >>>> 50/60/70/80/90
원거리 딜러의 이동속도는 중요한데 공격속도에 이어 이동속도까지 너프 시킨걸 보면
미스 포츈이 그냥 강했다는 걸 알 수 있는 부분이네요.
다이애나
기본 능력치
체력 : 594 >>>> 570
공격력 :57.05 >>>> 57
이번 패치중 기본스텟의 변화가 가장 큰 챔피언 같네요. 초반 채력 24의 감소는 다이애나 유저들의 초반 플레이를
약간은 소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카타리나
기본 지속 효과 - 탐욕
단검 주문력 계수 : 55/70/85/100% >>>> 55/66/77/88%
기본 지속효과 단검을 주을때 딜이 들어가는 효과를 말하는 것 같은데요.
카타리나의 딜은 확실히 채감될 정도의 너프를 가져올 것 같습니다.
순삭당하던 캐릭들이 한틱씩 남아 살면서 카타리나의 재사용감소효과가 늦게 발동되어
타겟팅의 불편함이 덜 해질것 같네요.
케인
기본 지속효과 - 다르킨의 낫
라이스트 회복량 : 입힌피해량의 34.5~43(레벨에 따라) >>>> 입힌 피해량의 30~40%(레벨에 따라)
케인의 생존력은 정글 싸움에서 미친 챔프였는데 최종 초반부분이 더 강하게 너프를 더 당한걸 보면
초중반의 힘을 뺴는 패치로 보입니다.
클레드
Q - 덫날리기
재사용 대기시간 : 9/8.5/8/7.5/7 >>>> 11/10/9/8/7 초
마나도 들지않는 클레드의 스킬들에 쿨타임 증가를 걸어 라인전의 너프를 바라본 것 같습니다.
5렙에서는 동일한 쿨타임을 보이지만 1렙 11초는 생각보다 클레드 유저분들에게는 크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.
마오카이
기본 능력치
마나 : 377.28 >>>> 375
Q - 덤블 주먹
마나 소모량 : 50 >>>> 60
소소한 너프네요.
타릭
기본 능력치
체력 증가량 : 90 >>>> 85
W - 수호의 고리
추가 방어력 : 타릭 방어력의 10/12.5/15/17.5/20% >>>> 타릭의 방어력의 10/11/12/13/14%
타릭이 대회에서도 많이 쓰이면서 너프를 많이 받게 되었네요.
타릭의 대회에서의 강한 생존력과 탱킹 서포팅 능력이 꾀 많이 너프를 먹게 되었네요.
하지만 아직은 쓸만해 보입니다.
※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
- 갈리오의 W - 듀란드의 방패 기본 지속 효과에 신규 시각 및 음향 효과가 적용됩니다.
- 이제 게임 포기 패널티 시스템이 포기한 게임 사이의 패널티 시간을 정확하게 기록합니다.
플레이 제한 타이머는 정상적으로 23시간마다 초기화 됩니다. - 제드의 W - 살아있는 그림자와 R - 죽음의 표식을 대상에게 동시에 사용하면 그림자가 같은 위치에 생성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
- 세트가 챔피언 분신에게 R - 대미 장식 을 사용했을 때 분신이 사라지면 스킬이 중간에 종료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
- 소라카가 E - 별의 균형으로 적 챔피언이 처치되고 부활할 때까지 영구히 침묵시킬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
- 마스터 이가 Q - 일격 필살을 사용하는 도중에 처치당하면 리산드라의 얼음 노예가 생성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
- 반복해서 공격 명령을 내리면 칼리스타가 순간이동을 사용하면서 기본 공격을 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
- 엘리스가 왇, 솔방울탄, 수정초 등에 E - 줄타기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
- 적 챔피언이 강화된 기본 공격을 사용할 때 오공이 W - 부신 전사를 사용하면 적이 챔피언을 조종할 수 없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
- 샤코의 R - 환각으로 생성된 분신이 적중 시 효과가 있는 아이템 피해의 60%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
https://kwonkangtul2.tistory.com/9
롤토체스 10.10 전략적 팀 전투(TFT) 패치노트
오늘 아침 10.10 패치가 정식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. 10.12 패치(6월 중순쯤)때 시즌 3 페이즈 2가 시작된다고 하는데요. 대규모 패치 이전까지는 메타를 유지하면서 패치가 될것 같습니다. 모바일�
kwonkangtul2.tistory.com
'게임정보 > 리그오브레전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롤토체스 10.10 전략적 팀 전투(TFT) 패치노트 (0) | 2020.05.13 |
---|---|
롤토체스 TFT (PBE) 10.10 패치노트 (0) | 2020.05.06 |
리그오브레전드(PBE) 10.10패치 미리보기 (0) | 2020.05.06 |